2023. 11. 8. 21:08ㆍ카테고리 없음
2주차 강의, 3주차 강의의 숙제로 되어있는 콘솔게임만들기와, 틱택토 게임 만들기 / 스네이크 게임, 블랙잭 게임을 시도해보려 했지만 전혀 감도 잡히지가 않았다.
과연 온라인 강의만 듣고 저런 내용들을 척척 만들 수 있는지 의문이 많이 들고 있다.
특강 내용에서는 현재 공부법이 맞는지에 대한 내용과 마인드 셋을 강의해주셨는데, 사실, 아직도 긴가민가 한 상황이다. 아무리 강의를 반복해서 들어도 귀로는 들리지만 머리속에서는 정리가 되질 않는다. 마치 게임을 처음 했을 때 튜토리얼을 하고나서 바로 보스전에 들어가 이리치이고 저리 치이는 느낌이 강하다.
미니 프로젝트를 할 때에는 동작에 대한 결과물까지 따라해보며 무언가 배우는 듯한 느낌을 받았었는데,
C#문법 기초 내용을 들으면서는 이론적인 내용이 많아서 그런지 머리에 잘 안들어오는 것 같다.
if else if else 조건문
switch 조건문
for 반복문 -> for(i=0, i<10, i++) 끝나는 부분이 확실 할 때 사용
while 반복문->
int i=0;
while(i<10)
console.write(i);
i++
조건문이 중요할 때 사용 한다는데, 형태만 다르고 기능은 똑같아서 굳이 어떤 상황에서 써야되는 지 솔직히 이해가 안된다.
이런 내용들을 배우면서도 강사님이 똑같이 작용을 할 수 있지만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설명을 해주시는데, 어떤 상황에서 어떤 부분이 구현되는 부분이 다른지 아직도 잘 모르겠다.
1주차, 2주차, 3주차 강의를 배속으로 빠르게 한 번씩 듣고 나서, 다시 2주차 강의부터 복습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다시 들어도 여전히 배열과 컬렉션 부분은 어떻게 활용하는 건지 모르겠다.
엑셀과 비교하며 이해를 하고 있는데, 2차원 배열을 통해 3행3열의 배열을 만들고 거기에 함수를 더해서 틱택토 게임을 만들려고 구상은 했는데, 전혀 이해도 안되고, 틱택토 게임의 형태를 Console.write로 만들어야되는지도 몰랐다.
이렇게 모르는데 마냥 강의만 듣고 있다가 개인과제는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는 시점인 것 같다.
확실히 이해가 안된 채로 강의를 듣다보니 흥미도 떨어지고 집중력도 많이 떨어지는 날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