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9 오늘의 기록 메서드와 구조체

2023. 11. 9. 17:36카테고리 없음

메서드 

한 묶음 단위로 코드를 뭉침 (양치하기-양치의 일련의 과정을 담는 것)

 

반환값 

return (양치를 잘 했을 때 포인트를 준다.) => 계산값, 대입해서 나오는 값

 

접근 제한자 

public(외부에서도 접근 가능)

private(클래스 내부에서만 사용)

protected(상속, 연결고리가 있는 애만 사용)

 

메서드 호출방법

Addnumber(10, 20); => 메서드이름(전달 할 매개변수);

 

오버로딩

오버로딩은 메서드의 기능이나 작업은 동일하지만 입력값에 따라 다르게 동작해야 할 때 사용됩니다.

반환값이 다르더라도 같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매개변수를 구분하는데 사용한다. => 동일한 메서드이다. 

문자는 문자로, 숫자는 숫자로 사용하는 기능

void PrintMessage(string message)
{
    Console.WriteLine("Message: " + message);
}

void PrintMessage(int number)
{
    Console.WriteLine("Number: " + number);
}

// 메서드 호출
PrintMessage("Hello, World!");  // 문자열 매개변수를 가진 메서드 호출
PrintMessage(10);  // 정수 매개변수를 가진 메서드 호출

 

재귀 호출

자신이 자기 메서드를 호출

무한루프에 빠지는 걸 조심

 

구조체(struct)

여러개의 데이터를 하나로 묶어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