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10 오늘의 기록 클래스와 객체

2023. 11. 10. 17:24카테고리 없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1. 캡슐화

관련 된 데이터와 기능을 하나로 묶을 수 있다.

2. 상속

부모클래스 / 자식클래스 => 사람이라는 부모 클래스 상속 개념으로 직업군이 상속되어 각자의 기능을 구현한다.

코드 중복을 방지하는 장점이 있다.

3. 다형성

오버로딩, 오버라이딩을 통해 구현된다. => 하나의 기능을 다양하게 구현할 수 있다.

4.추상화

복잡한 개념을 단순화하여 필요한 기능에 집중 => 세부내용보다는 핵심내용을 위주로

5.객체

객체는 상태(데이터)와 행동(메서드)을 가지며, 실제 세계의 개체나 개념을 모델링

 

클래스와 객체 => 붕어빵틀과 붕어빵

 

프로퍼티....개념은 이해는 안되지만 우선 암기

자동프로퍼티 구문

[접근 제한자] [데이터 타입] 프로퍼티명 { get; set; }

class Person
{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public int Age { get; set; }
}

 

Person person = new Person();
person.Name = "John";     // 값을 설정
person.Age = 25;          // 값을 설정

Console.WriteLine($"Name: {person.Name}, Age: {person.Age}");  // 값을 읽어 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