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14. 00:20ㆍ카테고리 없음
C# 언어를 활용한 첫 개인 과제를 만들게 되었다.
간단한 콘솔게임을 만드는 것인데, 주어진 기본 틀에서 내 머릿속에서 최대한 구현을 해보고자 했다.
사실 주말부터 시작했던 과제였는데, 오늘 풀이를 보고 나서 전혀 다른 흐름의 코딩 짜임새로 만들어져서 혼란스러웠다.
그래도 내가 생각한 내용들을 구현하기 위해 튜터님들도 찾아가고, 구글링도 해보고, 이것 저것 해봤는데, 결론적으로 함수의 구조가 이상해서 Main 함수 구현이 반복되거나, 선택 시 뒤로가지 못하고 끝나버리는 문제점이 발생했다.
결국 내가 생각한 부분에 대한 구현을 포기하고 튜터님이 설명해주시는 풀이를 보며 차근차근 다시 만들고자 하였다. 그런데, 분명 나는 똑같이 따라한다고 했는데 중괄호 위치가 이상한 것인지 네임스페이스 정의가 필요하다는 오류가 발생했다.
이론 강의를 들을 때 간단하게 클래스 명과 변수를 지정해주고, 해당 변수들이 기능할 수 있도록 메서드를 만드는 방식이라고 간단하게 생각을 했는데, 막상 구현을 해보니 쉽지 않았다.
필수 요소에는 방어구와 무기 1개씩 2개만 만들어도 되다보니 조건문을 달지 않고, weapon1, weapon2로 만들어서 일일히 지정해보며, 어떤 원리로 기능이 구현되는지 알아보고 싶었지만, 함수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는 튜터님의 조언을 따라 다시 하게 되었다.
그런데 다시하면서 느낀점은 내가 원하던 방향은 스스로 생각하고 구현하는 모습이였는데, 그냥 정답만을 따라하는 것 같아 배움을 느끼지 못하는 것 같다.
질문을 하면서도 어떤 방향으로 다시 오류를 해결하고, 기능들을 구현해야될 지 아직도 모르겠다. 긴 시간동안 코딩 강의를 들으면서 이해를 못한 것이 가장 큰 문제인 거 같기도하고, 앞으로 뭘 해야될지도 모르겠다.....내일 되면 또 어떤 계획으로 어떤 걸 해야될지 의문이다.
우선 미완성 제출본을 냈다보니 완성을 해서 다시 제출하고 싶긴한데, 나만의 풀이가 아니라서 매우 아쉬운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