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24. 09:30ㆍ카테고리 없음
1. 오늘은 팀과제에 대해서 발표를 진행하게 되었다.
오후2시에 발표시작이라 오전에 게임 결과물의 세부적인 디테일을 수정해보았다.
줄 띄우기, 여백만들기, 특수문자 사용, 글자에 색깔 입히기, 자잘한 오류들을 수정해보았다.
게임을 실행하면서 예상하지 못했던 오류들이 발생했는데, 장착관리 부분에서 스탯을 더해줄 때, 중첩되어 계속해서 스탯이 올라가는 경우가 발생했다.
던전가기에서는 몬스터들을 공격했을 때, 중간에 도망가기를 한 뒤 다시 던전으로 갔을 때 몬스터가 중첩되어 1~4마리가 아닌 많은 수의 몬스터가 생성되었다.
추가로 튜터님 피드백 내용을 적어보자면 아스키아트 사이즈가 너무 커서 작은 콘솔창에서는 이미지가 깨지는 부분은 수정이 필요할 것 같다고 설명해주셨다.
발전가능성이 높은 팀이라고 표현을 해주셔서 뿌듯한 마음이 많았는데, 확실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념이나 이론들의 이해가 되는 것 같아서 점차 실력이 나아질 거라 믿는다.
Random random = new Random();
Monster[] choices =
{
new Monster("미니언", 2, 5, 15),
new Monster("공허충", 3, 9, 10),
new Monster("대포미니언", 5, 8, 25)
};
int monsterCnt = random.Next(1, 5);
for (int i = 0; i < monsterCnt; i++)
{
Monster monsterType = choices[random.Next(0, 3)].Clone();
_monsters.Add(monsterType);
몬스터를 랜덤하게 생성하는 코드인데, 직접 고민해보고 해결하고자 노력했던 코드라 더욱 인상깊은 것 같다.
팀과제를 하면서 수많은 코드들이 생성이 됐는데, 클라스를 각각 나누어서 cs 파일을 관리하니 훨씬 가독성도 좋았고, 깃허브에서 병합할 때도 수월하게 이용이 가능했다.
이전에는 Program.cs 에서 무작정 모든 코드를 다 작성을 했었는데, 기능을 하나씩 배우니 더욱 성장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