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30. 20:58ㆍ카테고리 없음
1. 팀 노션 작성 - 똥피하기 게임
게임을 현대화 하여 우리만의 프로젝트를 작성
2. 와이어프레임 작성
피그마 툴 활용 - 하나의 와이어프레임을 다같이 작성할 수 있는 툴이여서 활용도가 높은 것 같다.
3. 팀과제 역할분담 및 스크럼
각자 구현하고 싶은 부분을 정하고, 추가로 선택구현 사항에 대해서도 시도를 해보기로 했다.
내가 맡은 부분은 게임로직구현인데, 점수, 시작, 종료를 담당하게 됐다. GameManager를 사용하면 될 것 같은데, 스크립트 작성이 벌써부터 두렵다.
시작씬 만들고, 애니메이션 설정하는 부분은 어느정도 감은 잡힌거 같다. Animations 폴더에 애니메이션 파일을 만들고, 원하는 동작을 녹화하는 거라 간단한 거 같다.
앞으로 해야할 과제는 버튼 클릭 시 SampleScene으로 전환되게 하는 SceneManager.LoadScene.("SampleScene");
를 사용하고, 게임종료 패널을 만들어 다시하기 버튼과, 현재 점수를 구현하는 것이 내 목표이다.
4. 유니티 충돌 해결방안 찾기
오늘 궁금한 점과 해결방안을 위해서 저녁 스크럼 시간에 팀원들과 회의도 해보고, 튜터님께 찾아가서 질문도 해보았는데, C#에서 충돌병합을 할 때는 서로의 코드를 병합하는 방법이 있었는데, 유니티에서는 충돌이 나는 경우 한명의 브랜치로 통합을 해버리거나, 유니티 상에서 충돌을 일으키는 파일을 조정하는 방법 두가지가 있다.
사실 한명의 브랜치로 통합하는 것이 간단하기는 한데, 개인의 작업물이 사라지는 큰 단점이 있어서 고민이다.
내일 튜터님께 자세하게 질문을 하여 해결방법을 찾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