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2. 19. 09:59ㆍ카테고리 없음
팀과제 진행방법은 단위테스트 형식으로 시작했다. 각자 맡은 역할을 세밀하게 나눠 여러번 커밋하는 방식인데,
오늘은 플레이어 만들기, 지형만들기, 낮과 밤, 각각의 스크립트 작성을 했다.
3D 서바이벌 게임을 제작하기 위해 스토리부터 기획을 시작하게 되었다.
우주인의 의문의 행성에서 생존하는 게임인데, 낮에는 생존을 위한 활동을 하고 저녁에는 몬스터와의 전투를 통해 생존을 이어간다.
1. 플레이어 제작을 위해 시점을 정하게 되었다. 1인칭 시점도 좋지만, 뒷모습이 보이는 게 더욱 시야가 넓어보여 3인칭과 1인칭의 혼용으로 카메라 시점을 설정해주었다.
2. 인풋시스템을 활용하여 캐릭터의 동작을 설정했다.
3. 인벤토리를 만들어 무기나, 음식, 자원을 저장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4. 무기, 음식, 돌을 세팅하여 장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다.
위의 과정을 거치면서 인벤토리 제작할 때 슬롯을 만드는 부분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첫번째로, 해상도가 달라서 메인씬에 병합을 했을 때 화면이 깨졌고, TMP를 사용하지 않고 레거시 텍스트를 사용하다보니 글씨가 깨져보이기도 했다.
인벤토리 제작 부분은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아 내일 수정을 하기로 했다.
두번째는 음식 무기 자원의 collider 값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아 충돌감지가 이뤄지지 않았다. 간단하게 collider 값을 조정하여 수정해주었다.
세번째는 인풋시스템에서 점프하는 부분을 구현하지 못했다. 스크립트 상에서는 isGrouded 와 Player 가 닿을 때만 점프가 구동되도록 하였는데, 아직 새로운 맵에는 그라운드 구현을 다 못하고 설정을 못해주어 점프가 작동하지 않았다. 스크립트를 수정하던지, 맵의 ground 부분에 mesh collider 를 사용하여 수정을 해줘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