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12. 09:19ㆍ카테고리 없음
최종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오늘은 터레인을 사용하여 지형을 만들어보기로 했다.
미로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미로를 Terrain을 사용하여 만들어보려 한다.
3D 오브젝트의 터레인을 만들게 되면 넓은 땅이 하나 생기게 된다.
5번째 메뉴칸에 있는 세팅부분에서 Width 와 Length를 조절하여 크기를 설정한다. Pixel Error는 숫자가 클수록 고해상도를 사용하여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게 된다.
다음으로 지형의 높낮이를 정한다. Set Height 에서 원하는 모양의 브러쉬를 선택하고 원하는 높이만큼 Height 값을 설정하여 Terrain 지형을 클릭하게 되면 지형이 올라간다.
Brush Size 와 Opacity 값을 설정하여 원하는 만큼의 크키와 선명도를 정할 수 있다.
Set Height 뿐만 아니라 구멍을 내거나, 높이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거나, 텍스쳐를 입히는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다.
Paint Texture 를 사용하여 풀느낌이 나도록 초록색을 Terrain에 입혀주었다.
Paint Tree를 활용하여 에쎗에 있는 나무들을 추가해준 뒤 Terrain에 Mass Place Trees 를 사용해 골고루 세팅을 해주었고, 미로부분은 Shift 클릭으로 나무들을 지워주었다.
원하는 부분에 원하는 나무를 심어주고 싶었는데, 클릭이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이 방법을 사용했다.
1차로 완성 된 미로 맵이다. 즉흥적으로 미로를 만들다보니 어설프기도 하지만, 다른 맵, 지형을 제작할 때는 수월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다.
미로게임을 기획하게 되었는데 미로를 설계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부분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