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3 최종프로젝트 유저테스트 사이클
2024. 2. 13. 23:26ㆍ카테고리 없음
1. 에너지볼의 위치 랜덤생성 스크립트 작성
2. 게임 팝업 창의 게임가이드 작성
3. UI매니저 접근제한자 (private)
4. 아이템 해제 키
5. 발소리 효과음 동시에 나는 이유
6. 캐릭터스태미나 스크립트 달리기 중의 이동코드 수정
7. 사운드 매니저 추가 필요
8. 나침반 아이템 효과 변경필요(차라리 에너지볼 위치를 가르키는 걸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andomPositionSetter : MonoBehaviour
{
public Transform[] spawnPoints; // 미리 정의된 4가지 위치
void Start()
{
SetRandomPosition(); //랜덤 포지션을 갖는 함수 실행
}
void SetRandomPosition()
{
int randomIndex = Random.Range(0, spawnPoints.Length); //배열의 갯수만큼 랜덤의 인덱스값을 부여
Transform selectedSpawnPoint = spawnPoints[randomIndex]; //랜덤으로 선정 된 인덱스 값에 따라 에너지볼의 위치생성
transform.position = selectedSpawnPoint.position; //에너지볼의 포지션값은 트랜스폼의 포지션을 갖는다.
}
}
에너지볼의 위치를 랜덤생성 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를 작성했다.
배열을 사용하여 지정된 위치에서 랜덤으로 생성될 수 있도록 하였는데, 추가로 gameobject의 트랜스 포지션 값을 설정하면 위치를 더 만들 수 있다.
게임 도움말이나, UI 문구들을 정리하여 게임에 가독성과 이해도를 높였다.
플레이를 해보면서 수정될 부분에 대해서는 해결을 해야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