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31 오늘의 TIL

2023. 10. 31. 21:15카테고리 없음

미니프로젝트 시작을 위한 깃 강의를 듣게 되었다.

 

Push Merge Pull.... 개념 자체는 이해가 되는데 막상 동작하려니 헷갈렸다.

 

팀원들의 도움을 통해 깃에 대해서 완전히?? 이해 했는데,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

 

나무의 기둥이 Main

나무의 가지들이 Branch

 

완성 본을 만드는 것이 나무 역할이다.

 

이 때 협업을 위한 툴로 사용이 되는데, Pull 은 메인에 있는 내용들을 가져오는 것이다.

Merge 는 내가 작업한 내용들을 메인에 넣어주기 위해 사용된다.

마지막으로 작업한 내용과 기존의 내용을 원격 저장소에 보내는 역할이 Push이다.

 

이렇게 이해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어떤 오류들이 발생할 지 궁금한 상황이다.

 

오늘 미니프로젝트에서 맡은 역할은 카드 애니메이션 구현과, 기본씬 만들기 였는데,

 

기본씬은 이미 거의 완성된 상태로 받게 되어서 애니메이션 구현에 더욱 신경을 썼다.

 

애니메이션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차례 반복적으로 학습을 하다보니, 쉽게 제작할 수 있었다.

 

오늘 마주한 오류는 Push를 하는 과정에서 충돌이 발생한 부분이 생겼다.

 

MainScene의 스케일과 위치가 조금 조정되다보니 충돌이 있었고,

Scripts 부분에서도 충돌이 발생했는데, 튜터님의 도움을 받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다.

코드 병합을 통해 하나의 코드로 깔끔하게 정리해준 뒤 다시 Push 하니 완성할 수 있었다.

 

처음 계획했던 기본적인 내용들을 다 완성하지는 못했지만 내일까지는 와이어프레임대로 완성을 하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