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1. 1. 20:11ㆍ카테고리 없음
1. 미니 프로젝트 진행
2. 튜터님과의 면담
3. TIL 작성하는 방법 예병수 튜터님 강의
4. 미니프로젝트 마무리 및 오류 체크
어제에 이어서 미니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진행했다.
기본적인 기능 구현에는 어려움이 없었지만 깃을 하는 과정에서 충돌이 발생했다.
1) 하이어라키 씬 스크립트 충돌
2) 게임매니저.cs / 씬 스크립트 충돌
-튜터님께서 오셔서 설명은 해주셨지만 솔직히 이해가 되지 않았다.
-아직 이해하기 어려운 난이도라고 하셔서 괜찮았다.
시작씬 만들기는 크게 어렵지 않았다.
MainGame 씬 만드는 것 처럼
TitleScene에 기본씬부터 만들어주고, 필요한 UI이미지와 시작버튼을 만들어줬다.
StartBtn.cs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void startGame()
{
SceneManager.LoadScene("MainGame");
}
씬 매니저를 통해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메인게임 씬으로 넘어가는 기능이다.
씬을 만들어 보았는데, 가운데 이미지사진들은 다른 사진들로 넘어갈 수 있게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줬다.
같은 팀원들이 실력이 좋아서 더욱 심화된 코딩이 가능했다.
그에 비해 아직 나는 기본기 C# 언어 코딩하는 부분이 부족하다고 느꼈다.
내일 미니프로젝트 최종 제출일이라서 영상 녹화를 진행해야하는데, 열심히 노력해서 만든 만큼 발표까지 잘 마무리 해야겠다.
'나도 유능한 개발자가 되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아직까지 드는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