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1 오늘의 기록

2023. 11. 1. 20:11카테고리 없음

1. 미니 프로젝트 진행

2. 튜터님과의 면담

3. TIL 작성하는 방법 예병수 튜터님 강의

4. 미니프로젝트 마무리 및 오류 체크

 

어제에 이어서 미니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진행했다.

기본적인 기능 구현에는 어려움이 없었지만 깃을 하는 과정에서 충돌이 발생했다.

1) 하이어라키 씬 스크립트 충돌

2) 게임매니저.cs / 씬 스크립트 충돌

-튜터님께서 오셔서 설명은 해주셨지만 솔직히 이해가 되지 않았다.

-아직 이해하기 어려운 난이도라고 하셔서 괜찮았다.

 

시작씬 만들기는 크게 어렵지 않았다.

MainGame 씬 만드는 것 처럼

TitleScene에 기본씬부터 만들어주고, 필요한 UI이미지와 시작버튼을 만들어줬다.

 

StartBtn.cs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void startGame()
 {
     SceneManager.LoadScene("MainGame");
 }

씬 매니저를 통해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메인게임 씬으로 넘어가는 기능이다.

 

씬을 만들어 보았는데, 가운데 이미지사진들은 다른 사진들로 넘어갈 수 있게 애니메이션을 추가해줬다.

 

같은 팀원들이 실력이 좋아서 더욱 심화된 코딩이 가능했다.

그에 비해 아직 나는 기본기 C# 언어 코딩하는 부분이 부족하다고 느꼈다.

 

내일 미니프로젝트 최종 제출일이라서 영상 녹화를 진행해야하는데, 열심히 노력해서 만든 만큼 발표까지 잘 마무리 해야겠다.

 

'나도 유능한 개발자가 되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아직까지 드는 상태이다.